print
ci

공동체이야기 - 지역

우리들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board_icon
게시글 검색
완주지역공동체 공유박람회 개최, 함께 꿈꾸는 건강한 완주지역공동체
조회수:139
2018-06-11 16:59:58

함께 꿈꾸는 건강한 완주지역공동체

 

완주지역공동체 공유박람회 개최, 아이디어와 지원 공유로 협업 모색

 

 

 

완주군의 지역창업공동체가 한 자리에 모였다. 완주군지역공동체협의회(이하 협의회_회장 김광열)가 주최한 완주지역공동체 공유박람회가

지난 6월 1일(금) 오후 2시 완주 지역경제순환센터 운동장에서 열렸다.

 

 

협의회는 지역의 필요를 충족하기 위해 창업한 공동체들의 조직으로 협동조합,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영농조합 등 40여개의

다양한 사회적경제조직으로 구성돼있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공동체간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박람회에는 교육, 예술, 생활문화 분야에서 25개 지역공동체가 참여해 각자 생산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박람회는 2016년 협의회 출범 이후 처음으로 회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한 행사라는 데 의의가 있다. 각자의 사업체를 운영하느라

바쁜 지역공동체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었던 것은 교류와 협력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됐기 때문이다.

이날 행사는 외부의 지원 없이 협의회 회원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와 회비로만 진행돼 그 의미를 더했다.

 

 

 

박람회 진행을 맡은 김광열 회장은 “지역 내 공동체들이 서로 자신들의 일과 아이템을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고 싶었다”며

“지역공동체 내의 자원과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이후 협업의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이후 사업 아이디어 공유 토론회 등을 통해 회원들의 구체적인 협업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SNS 공유 Mypage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