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ci

공동체이야기 - 지역

우리들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board_icon
게시글 검색
지역공동체협의회, 제주에서 2019년 밑그림을 그리다
조회수:39
2018-12-03 16:32:21

 

 

 

 

지역공동체협의회, 제주에서 2019년 밑그림을 그리다

 

완주군 지역공동체협의회가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제주도로 워크숍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제주도의 사회적경제 현장 견학 통해 우리 지역의 과제와 목표를 설정하고 내년도 협의회 활동의 방향을 고민하는 자리였습니다.

바쁜 연말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16개 공동체의 29명 구성원들이 참여하여 협의회에 대한 회원공동체들의 뜨거운 열의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일정은 크게 협의회 전체회의와 현장견학으로 진행됐습니다.

전체회의에서는 2018년도 진행했던 사업들을 평가하고, 2019년 사업계획에 대한 회원공동체들의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특히 내년부터 협의회를 가입비와 연회비를 내는 회원제 체계로 개편하는 문제가 논의됐습니다.

또한 내년도 공동 판로개척 사업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습니다. 이번 회의의 내용은 회의록으로 공유된 후 이후 총회를 통해 결정될 예정입니다.

현장견학 일정에는 지역 시사만화 캐릭터를 모티브로 지역문화공간을 만들어가고 있는 황우럭만화천국사회적협동조합과

제주 캐릭터 인형 제작으로 여성취약계층의 일자리를 만들고 있는 사회적기업 해피맘하우스를 방문했습니다.

4.3평화공원과 곶자왈 환상숲 방문해 제주의 역사와 환경에 대해 배우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에서 함께 공부하고 고민을 나눈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공동체간 교류협력이 더욱 두터워질 것을 기대해봅니다.

 

 

SNS 공유 Mypage

댓글[0]

열기 닫기